2020 아우디 Q7 가격,제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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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아우디 Q7 가격,제원 정보

 

안녕하세요 러스입니다. 요즘 SUV 차량 시장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서 아우디 Q7는 페이스리프트를 시도하면서 재도약을 하기 위한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경쟁라인인 벤츠,BMW,포르쉐,레인지로버등 치열한 SUV의 시장에서 과연 어떠한 입지를 지닐 수 있을지 가격과 제원 그리고 디자인까지 하나씩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Q7의 역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먼저 살펴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에 속한 아우디는 중대형 SUV를 제작을 목표로 2005년 처음으로 Q7을 출시하여 시장에서 선보였습니다. 차체의 크기만을 놓고보면 대형에 속할만큼 큰 공간을 자랑하지만 주력 경쟁 차종들은 준대형 차량들에 속합니다. 특히 BMW X 시리즈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아우디도 이에 맞서 제작하였으며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약 10년간 1세대를 이어왔으며 도중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그 후 2015년 아우디 Q7은 풀체인지를 하여 북미 모터쇼에서 2세대를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PL71 플랫폼에서 PL53 플랫폼으로 교체하여 적용되었으며, 차체의 전반적인 크기는 줄이고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서 출시되었습니다. 좀더 경량화 된 Q7은 실용성과 디자인 측면 모두를 잡아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으며, 국내에는 2016년 3월에 처음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당시 두가지 엔진모델로 나왔지만 국내에서는 3.5TDI 엔진만 제공되어졌습니다.

 

2020 아우디 Q7 제원

2세대가 출시된지 5년이 지난 현재 ,Q7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좀 더 진화된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5년주기로 변화를 주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따라가는 모습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이번 모델은 3월달 처음 국내출시가 되었으며 현재는 트림을 한개 더 추가하여 2가지 타입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065 축거 2,996 전폭 1,970 전고 1,745 로 기존 모델과 크기는 거의 동일합니다.

 

 

다음으로 2020 Q7 엔진을 살펴보면 국내 출시당시에는 45 TDI 콰트로 단일 모델로만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9일 새로운 엔진 라인업이 추가되어서 많은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엔진의 추가로 더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Q7에 장착된 45 TDI 엔진은 V6 디젤엔진으로 배기량 2,967, 최고출력 231/3,250~4,750rpm, 최대토크는 50.98/1,750~3,250kg.m/rpm 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50 TDI 프리미엄 엔진 성능을 살펴보면, 동일하게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로 배기량은 2967cc, 최고출력은 286/3,500~4,000rpm, 최대토크61.18

/2,250~3,250kg.m/rpm 로 최고시속은 241km까지 가능하며 제로백은 6.5초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특히 콰트로, 4륜구동의 방식으로 인해 안정감 있는 파워풀한 주행으로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아우디 Q7 디자인

요즘 아우디는 모델마다 신차를 줄줄이 이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성공적인 디자인으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최근 아우디에게 불리워지는 별명은 전구회사에서 차량을 만들었다고 할만큼 램프디자인이 굉장히 세련되며 아름다운 자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Q7도 이와 마찬가지로 신형모델들과 유사하게 좀 더 샤프하면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전면부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하였으며, 그릴은 크롬으로 마감하여 고급감을 더해줍니다. 최근 아우디를 비롯하여 BMW등 전면부 그릴을 거대하게 만들어 웅장한 포스를 나타내는게 유행인 것 같습니다.

 

 

아우디 Q7 측면를 보면 S자형 외관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 중심이 실려있고, 기존보단 조금 낮은 포지션을 채택하여 스포티한 느낌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타이어 휠은 기본 19인치로 적용되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50 TDI는 21인치 5 더블 스포크 V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차체크기와 퍼포먼스를 따라가려면 21인치 휠이 맞는 것 같습니다. 가운데 아우디 로고도 크롬으로 멋지게 마감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면부는 보자마자 감탄이 절로 나오는 비주얼을 내뿜습니다. 특히 요즘 아우디의 테일램프는 미의 정점에 다달은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괜히 전구회사에서 차량을 만들었다고 하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와 동일하게 후면부도 LED 다이나믹 턴 시그널이 장착되었으며 중앙으로는 크롬바가 있어서 안정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범퍼 하단에 위치한 조명도 이전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되었고 약간의 변동을 주었습니다. 또한 배기구는 범퍼 아래 크롬으로 멋지게 장식하여 절제감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아우디 Q7 실내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인상은 현대적인 세련됨과 정갈함 그 다음 화려함이 느껴집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비슷하게 하이테크 기술들을 다양하게 적용하여 좀 더 미래지향적인 차량의 느낌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3개의 디스플레이 입니다. 계기판은 12.3인치가 적용되어 있으며 주행모드에 맞게 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각각 10.1인치과 8.6인치가 적용되어 버튼식이 아닌 터치식으로 빠른 반응을 운전자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덕분에 주행시 더욱 빠르고 편리한 환경이 마련될 수 있다는게 매력입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함을 더해주는 전동식으로 되어 있으며, 엠비언트 라이트등은 기본으로 탑재되어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를 누릴 수 있습니다.

 

 

Q7은 기본 5인승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옵션을 추가하면 3열까지 제공되어 7인승 차량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2열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넉넉한 레그룸 공간을 제공하여 성인남성이 탑승하여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공간감을 자랑하게 됩니다. 1열과 동일하게 2열에도 열선시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도 적용되어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아우디의 2020 Q7은 SUV 차량답게 다양한 편의장치들이 존재하고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열에는 열선 통풍시트는 물론 안마기능까지 탑재되어 장시간 운전시에도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으며, 무선충전기와 서라운드 뷰,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제공되어 만족감을 높여줍니다.

 

 

최첨단 시스템으로는 차량 옆으로 오토바이나 자전거가 올 시 사이드미러를 통해 LED 점멸과 동시 일시적 문 개방이 되지 않는 경고시스템이 장착됩니다. 또한, 주행 중 차량접근시에는 미리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를 해주는 사이드 어시스트도 제공되어집니다. 특별히 Q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서는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미리까지 조절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시켜 안정감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게 됩니다.

 

 

마지막 Q7의 트렁크를 살펴보면 킥 모션을 통해 반응하는 전동트렁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기본형만으로도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용량이 865L나 된다고 하니, 수치상으로만 보아도 넉넉해 보입니다. 만약 2열시트를 접게 되면 위 사진처럼 더욱 넓은 공간이 제공되어지며 3열이 제공되는 50 TDI 의 경우에는 캠핑카로도 사용할 수 있을만큼 넉넉한 공간이 제공되어 집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캠핑족들이 늘어난만큼 해당 차량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2020 아우디 Q7 가격

마지막으로 제일 궁금하실 내용인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5 TDI는 9,150만원에 출발하며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9,850만원 그리고 이번 새롭게 출시되는 50 TDI 프리미엄은 1억993만원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이며 아직 공식적인 프로모션 할인 이야기는 나오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신차이기 때문에 할인을 하더라도 그 폭이 적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아우디 Q7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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