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하이선 경로 예상

반응형

태풍 하이선 경로 예상

태풍하이선

 

제 10호 태풍 하이선이 우리나라의 직접 영향권 안에 들어왔습니다. 현재 부산지역에는 강한 바람과 비를 내리고 있으며, 전국적으로도 많은 비가 내리고 있어서 출근길에 차질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어떤 경로를 통해 지나가게 되는지 우리나라 기상청을 포함하여 미국과,일본,유럽등의 예상 경로 자료를 같이 살펴보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하이선경로태풍하이선경로2

태풍 하이선 경로 실시간

하이선은 9월 6일 일본 앞바다를 지나 현재는 부산 남동쪽 약 40km 해안까지 근접해있는 상태입니다. 북상하는 속도는 무려 41km로 한시간 뒤면 부산 지역에 본격적인 영향이 더욱 가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이선경로하이선경로

 

이번 태풍은 지난번 마이삭보다 더욱 크고 강력한 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심기압은 955hpa이며 최대시속 144km 초속은 40m이상으로 엄청난 규모로 북상중에 있습니다. 현재 강도는 '강'에 해당하고 있으며 반경은 370km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태풍하이선강도태풍하이선강도2

 

태풍 하이선이 점차 가까워지자 부산지역은 현재 초속 20~30m로 강풍이 불기 시작하였으며, 많은 비 또한 내리고 있는데요. 지난번 태풍은 이번보다 규모가 작았음에도 불구하고 피해가 상당했기 때문에 벌써부터 많은 주민들이 긴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태풍하이선예상태풍하이선예상경로

우리나라 태풍 하이선 경로 예상

다음으로는 각 국가별 기상청의 태풍 경로 예쌍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우리나라 기상청의 예측을 보면 7일 오전 9시 부산 동남쪽을 지나간 후 7일 저녁에는 강릉 북북동쪽 100km 부근을 통해 북한 동해안 바다를 지나 소멸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풍하이선미국태풍하이선미국예상

미국 태풍 하이선 경로 예상

미국 기상청 또한 우리나라와 비슷한 예측을 하고 있는데요. 부산 북동쪽을 지나 경북 그리고 강원도 영동지역을 통해 북상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상청보다는 조금 더 내륙지역으로 접근한다고 예상하고 있다는 점이 차이가 납니다.

 

태풍하이선일본태풍하이선일본예상

일본 태풍 하이선 경로 예상

다음으로 일본의 태풍 경로를 예상해보겠습니다. 지난번과 달리 이번에는 한일 모두 비슷한 경로를 예측하고 있으며, 부산 북동쪽의 직접적 타격을 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후는 강원도 강릉까지 지나간 이후 북한을 통해 소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태풍하이선유럽태풍하이선유럽예상

 

태풍 하이선의 경로는 한국,미국,일본 모두 동일하게 예측하고 있으며 그 밖에 유럽 국가의 기상청도 우리와 비슷한 경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비해 확실히 혼선이 적을것으로 보입니다.

 

태풍하이선실시간태풍하이선실시간경로

 

최근 연달아 지나갔던 태풍 바비와 마이삭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와 해외 기상청의 경로 예측이 달라서 혼란스럽다는 이야기가 많았으며, 바비의 경우는 우리나라 기상청의 오보로 인해 많은 비판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마이삭의 경우는 국내 기상청만 예상 경로를 적중하기도 했습니다.

 

태풍하이선강수량하이선강수량

또한, 하이선은 많은 비를 동반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가장 많이 오는 지역읜 최대400mm 까지의 엄청난 비를 내릴 것으로 보이며, 부산 영남지방에는 최대 100~3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도권의 경우는 간접적 영향을 받아 50~10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태풍하이선강풍태풍하이선부산

 

이번 태풍은 현재 우리나라의 영향권안에 들어왔기 때문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속 40m 이상의 바람이 불게 되면 기상전문가들은 "성인 남성도 서 있기 쉽지 않으며, 나무와 건축 자제가 무너질 수도 있다" 라고 각별한 주의를 표명하였습니다. 따라서 태풍이 직접 영향권에 들어올 때는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셔야겠습니다.

 

하이선경로예상태풍예상경로

 

태풍 하이선은 지속적으로 유동성을 지니고 있어서 상륙 직전까지도 계속 경로를 바꾸었습니다. 어제보다는 강도가 줄어들긴 하였지만, 아직까지는 시속 140km 이상의 매우 강한 영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면 안될 것 같습니다. 기온은 태풍의 영향으로 어제보다 1~3도 가량 낮아 서울 기준으로 낮기온 25도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태풍으로 인해 영남지방의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앞서 언급했던 내용처럼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시고 집안에 계실때는 창문이 깨지지 않도록 테이프를 이용하여 강하게 압박하여 고정하셔야 파손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풍 하이선의 경로 예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기상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