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벤츠 마이바흐 s650 가격,제원 (benz maybach s650)

반응형

2020 벤츠 마이바흐 s650 가격,제원 benz maybach s650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표적인 회장님 차량으로 불리면서 세단의 끝판왕인 벤츠 마이바흐 s650 (benz maybach) 정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s클래스만해도 엄청난 스펙과 포스를 자랑하지만 마이바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차량으로 차별화를 제공하며 그중에서도 s650은 가장 최상위 스펙을 선보입니다. 그만큼 비싼 가격을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매년 꾸준한 상승세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왜 세계적으로 많은 부호들이 이 차량을 선택하는지 가격과 제원 그리고 디자인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마이바흐의 역사 benz maybach history

벤츠 마이바흐 s650을 살펴보기전 브랜드의 역사를 간단하게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바흐는 기존부터 독자적인 고급자동차 브랜드이었습니다. 실제로는 고성능 엔진 제조사로 시작하였고 점차 자동차 개발까지 돌입하여 명성을 이어왔습니다. 그러던 도중 1960년도 다임러 벤츠와 합병을 하여 다시 엔진 제작에 몰입을 하였는데요. 60년이 지난 2002년 드디어 독자적인 이름으로 차량을 출시하였습니다. 

 

출시당시 국내에서도 대기업 총수들과 스타급 연예인들의 구매가 이어지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경쟁상대인 롤스로이스 벤틀리에 비해 차종이 적었으며 수요층이 한정적이어서 판매량이 부진하였습니다. 실적이 점점 저조해지자 결국 2009년 모델을 마지막으로 단종이 되었고 2014년 벤츠 s클래스의 라인업중 하나로 다시 새롭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벤츠 마이바흐 s650 가격

벤츠 마이바흐 s650은 벤츠 최상위 모델에 해당하는만큼 고가를 자랑하는데요. s560은 2.4억, 2020 s650의 경우에는 3.2억원에 해당합니다. 이 중에서도 리무진 버전인 풀만은 9.6억에 해당하며 거의 10억에 가까운 가격으로 출시되었으며 아파트 한채가 굴러다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의 엄청난 가격입니다.

경쟁모델과 가격비교를 해보면 bmw m760li 는 2.2억원 , 벤틀리 플라잉스퍼 2.4억, 롤스로이스 고스트 4.1억이며 성능과 벤츠가 주는 프리미엄을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선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2020 벤츠 마이바흐 s650 제원

 benz maybach s650

전장 5,465mm, 전폭 1,914mm, 전고 1,500mm, 축거 3,365mm 

 

다음은 벤츠 마이바흐 s650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급 세단에 걸맞게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데요. 무려 5.5m에 육박하는 차량길이와 1.5m의 높이 그리고 2020 마이바흐 s650은 4인용 vip 시트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의 극대화 시킨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축거가 3,365mm 에 해당하기 때문에 1열 조수석을 접게 되면 2열 우측 상석의 경우에는 항공기를 버금가게하는 넓이와 안락함을 제공하게 되는 넓이입니다.

 

엄청난 차량의 크기만큼 엔진출력 또한 최고의 힘을 자랑하는 벤츠 마이바흐입니다. 2.4톤에 5.5m의 해당하는 차량이 제로백 4.5초대가 나오니 엔진성능만 따지고 보면 슈퍼카와 다를바가 없는데요. 2020형 s650 모델의 엔진형식은 v12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배기량 5,980cc 최고출력 630/5,000 (ps/rpm), 최대토크 102.2/2,300~4,200 (kg.m/rpm)의 엄청난 파워를 자랑하며, 복합연비 6.3 도심연비는 5.4 고속연비는 7.8이 나옵니다.

자동변속기는 s560의 경우에는 9단, s650은 자동 7단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4matic 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2020 benz maybach s650 디자인 

벤츠 마이바흐 s650은 기존의 s클래스 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을 채택하였지만, 곳곳에 차별화를 두었기 때문에 더욱 고급스러운 포스를 내뿜는데요. 우선 전면부는 그릴을 수평 라인을 세세하게 넣었으며,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중에서는 기존의 세로형 그릴을 적용한 차량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벤츠 마크를 달았지만 그릴을 통해서 마이바흐라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시켜주는 부분입니다.

또한 범퍼는 부드러운 곡선을 통해서 세련됨과 정제되어있는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또한 에어필터의 크롬으로 된 프레임은 고급스러움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마감이라고 볼수 있으며, amg 라인에서는 볼 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기존의 s클래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하단부 디자인입니다.

 

 

또한, 마이바흐의 가장 대표적 심볼은 바로 휠 입니다. 흔히 불판 휠이라고 불리우는데요. 기존 디자인보다 2020년 신형은 좀 더 샤프한 느낌을 주어서 멀리서도 'maybach' 라는 것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포스를 내뿜습니다. 후면부에는 maybach 를 새겨넣어 차별화를 두었으며 뒷부분 측면에는 옛 마이바흐 로고를 넣어 기존 s클래스와는 또다른 클라스라는 것을 증명해보입니다. 머플러 또한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이미지를 더해주었습니다.

 

 

2020 벤츠 마이바흐 s650은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초호화 럭셔리 차량임을 증명해보이고 있는데요. 가죽도 기존의 다른 모델들보다 더욱 뛰어난 재질인 디지뇨 세미 아닐린 나파 가죽을 적용하여 내부를 장식하였습니다. 색상 또한 외부와 마찬가지로 투톤 형식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실크베이지,티타늄 그레이, 세틴 레드펄, 넛 브라운, 블랙 등등 다양한 고급스러운 색으로 내부를 선택하실 수 있는 특권이 생깁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스티어링 휠은 감응식 터치 컨트롤이 적용되어 스티어링 휠을 통해 인포테인먼트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되었으며, 운전자,탑승자 모두 안정감있는 주행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운전석과 조수석에도 각종 자수와 스티치를 적용하여 럭셔리함이 흘러넘치는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벤츠 마이바흐 s650은 대부분 4인승 시트를 적용하게 되는데요. 대부분 뒷자석은 혼자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굳이 5인석을 고르지 않는 차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2열석 컴포트 패키지가 있어서 뒷자석에서 차량 전반적인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s클래스와는 또다른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뒷자석에는 소형 냉장고까지 적용되어있고 열선,통풍 그리고 마사지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서 쇼퍼드리븐 차량으로 최적화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0 마이바흐는 최첨단 시스템까지 도입하여 운전자 탑승자 모두에게 최적의 운전 환경과 승차감을 제공하게 되는데요. s650만 가지고 있는 매력으로는 매직보디 컨트롤이 적용되어 가변형 댐퍼, 로드서페이스 스캔, 능동현 서스펜션 으로 구성되어 차량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주변 환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따라서 굽은 도로나 커브길에서 이러한 시스템이 작동되어 흔들림을 최소화 시키고 안정성을 더하여 최고의 승차감을 선사하는 최고급 세단입니다.

 

 

벤츠 마이바흐 s650은 현재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으며, 테스트 주행중인 차량들이 속속 제보가 되고 있습니다. 다소 이전모델보다 포스가 떨어진다는 평이 늘어나고 있지만 'maybach' 라는 로고가 선사하는 가치가 얼마나 빛이 날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마이바흐 s650 가격과 제원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 더욱 유익한 자동차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