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4 전기차 새로운 컨셉 공개, 제원과 출시일은?

반응형

bmw i4 전기차 새로운 컨셉 공개, 제원과 출시일은?

안녕하세요 알유시상입니다. 오늘은 미래지향적인 차량 정보를 준비해보았는데요 바로 bmw i4 차량의 컨셉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점점 순수 전기차량의 수요가 증가할것으로 예상되어 각종 자동차 브랜드마다 전기차 양산에 힘을 쏟고 있으며 그중 대표적으로 bmw는 매력적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미래지향적 컨셉을 선보이며 많은 대중들에게 전기차의 인식을 변화시켜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i4 차량의 제원과 출시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i4 컨셉을 공개함과 동시에 새롭게 변화된 또 하나는 바로 앰블럼입니다. 현재까지 사용되던 로고는 97년도에 제작되어 20년 넘게 사용되었지만, 2020년을 맞이하여 테두리색을 투명색으로 바꾸고 3차원의 효과대신 심플하면서 미래지향적 로고 느낌으로 변화하였습니다. bmw i4 출시와 더불어 새로운 로고를 발표하게 되면서 앞으로 브랜드의 방향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bmw i4은 이번 컨셉에서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곡선의 느낌을 주면서도 헤드라이트 부분에서 날카로움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디자인들은 직선으로 헤드램프 부분으로 해놓지만 샤프한 눈매를 갖추어 스피드함과 공기저항을 고려한듯한 스포츠카 이미지도 연상시켜주고 있습니다.

 

또한 짧은 전면의 오버행과 미래지향적인 볼륨의 휠 디자인, 펀평 타이어등 우람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뒷태를 짧고 단단한 이미지를 주어 쿠페의 느낌도 연상시킵니다. 최근 차량 트랜드를 살펴보면 앞은 길고 뒷면은 짧게 뚝 떨어지는 마치 포르쉐 파나메라와 같은 옆면 라인을 보이기도 하지만, bmw만의 고유의 단단한 이미지를 잘 녹여넣은듯합니다.

 

하지만 bmw i4는 기존의 디자인과 다른 c필러에 쓰인 호프마이스터 커브는 이번 컨셉에서 사라진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기존의 커브 모양 대신 마름모 모양의 쿼터 글라스로 제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최근 bmw x시리즈인 suv, 쿠페 모델에서도 볼 수 있었는데요. 호프마이스터 커브의 적용을 점점 줄여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의 콤비네이션 램프, 고유 쿠페의 느낌, 머플러팁은 없어졌지만, 거대한 리어 디퓨저를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강렬하게 심어놓았습니다. 이러한 샤프하고 강렬한 이미지는 앞으로 bmw가 지향하는 전동,디지털화 중심의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mw i4는 외관 디자인보다 실내에서 더욱 혁신적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회색 인스투루먼트 패널,시트, 그리고 로즈골드를 적용한 곳곳의 디자인으로 인해 미래에서 온 차량의 느낌을 연상시켜주는데요. 디스플레이와 패널등 운전자를 배려하여 약간의 곡선을 적용시켜 편리한 운전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계기판은 3차원의 그래픽 느낌을 구상하여 마치 미래의 우주선을 탄듯한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최첨단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시스템의 적용되면서 차량 내부는 더욱 심플해지면서 미니멀리즘의 유행인 현 시대에 더욱 부합한 인테리어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소재와 ,색감을 통한 포인트와 여백의 미를 강조하는 디자인이 인기를 끌것으로 생각됩니다.

 

bmw i4는 소재면에서도 뛰어난 고급감을 자랑하게 되는데요. 천연 가죽과 올리브 잎등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차량 내부 시트와 도어내부에 적용하였으며 i8과는 또 다르게 2열의 활용성을 살려서 실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bmw i4 제원을 살펴보면 v8 엔진 라인업 성능을 대체하는 전기모터를 장착하게 되어 최고 53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로백 4초안에 돌파하는 엄청난 파워와 민첩성을 가지게 되지만,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해 최고시속은 200km 로 제한을 두었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80kwh를 장착하여 1회 충전시 600km를 주행할 수 있어서 기존 차량들과의 주행거리보다 여유있는 거리를 자랑하게 되는데요. 

 

bmw i4 제원은 이 밖에도 주행모드에서 코어,이피션트,스포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크나이트와 세계적인 명작 영화 음악제작을 받은 한스짐머가 제작한 사운드로 배기음을 제공하게 됩니다. 기존의 전기차에서는 무소음으로 심심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를 해결해줄수 있는 특화된 배기음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bmw i4는 2021년 독일 뮌헨에서 생산을 시작할 예정으로 투자비용 2,650억원을 투입하게 되며, 기존의 전기차 모델인 i3,i8을 기반으로하여 올해 하반기와 내년까지 suv 시장에도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벌써부터 bmw i4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 전기차의 방향성을 다시한번 잡아줄 수 있는 모델로 이번 컨셉이 더욱 관심을 모으는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